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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1차(추가) 신입생모집 안내
작성자 입학관리본부
작성일 2023-01-13
조회수 879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023학년도 자율1차 신입생모집 안내

 

 

                                자율1차 지원현황(경쟁률) 바로가기 

 

1. 모집 학과/전공 및 모집인원

수업연한

모집 학과/전공(주간)

정원내 모집인원

비고

일반전형

대학자체기준

특별전형

3년제

아동보육상담과

17

-

 

3년제

실내건축디자인학과

10

-

 

3년제

산업디자인학과

8

-

 

2년제

자동차과

28

-

 

3년제

행정직공무원과

3

-

 

3년제

경찰법무행정학과

5

-

 

2년제

토목과

9

-

 

2년제

호텔관광학과

20

-

 

2년제

제과제빵

1

-

 

2년제

뷰티코디네이션과 헤어전공

22

-

 

2년제

뷰티코디네이션과 메이크업네일전공

33

-

 

2년제

뷰티코디네이션과 피부화장품전공

25

-

 

3년제

연기영상과

21

-

 

2년제

실버사회복지과

-

6

성인학습과정

2년제

외식조리창업과

-

3

성인학습과정

※ 수시모집의 최초 합격자 및 충원 합격자는 등록 여부(등록 의사)와 관계없이 자율모집에 지원 금지
※ 실버사회복지과, 외식조리창업과는 성인학습과정이며, 수업운영은 평일 야간 및 주말에 진행함.

2. 전형 일정

구분

기간

접수처

인터넷

입학원서 접수

2023년 1월 13일(금) 17:00 ~ 2023년 1월 27일(금) 17:00 까지

※ 중복접수 가능(횟수 제한 없음)

- http://www.uwayapply.com

- http://www.jinhakapply.com

▪ 첨부 서류 제출[‘전형별 제출 서류’ 참조]
  - 제출 기한 : 2023년 1월 30일(월) 도착분에 한함.
  - 제출 방법 : 등기우편 또는 본교 방문

(우)18516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세자로 288

  수원과학대학교 입학관리본부

합격자 발표

2023년 2월 3일(금) 10:00[본교 입시 홈페이지 개인별 확인]

- 합격통지서 및 고지서 출력은 본교 입시 홈페이지의 「합격자 조회(고지서 출력)」에서
  인증 절차 후 개인별 확인 및 출력(개인별 통지∙발송 안함)

등록 기간 및

등록 방법

2023년 2월 7일(화) 09:00 ~ 2023년 2월 9일(목) 16:00까지
- 본교에서 개인별로 부여한 입금전용 신한은행 가상계좌에 입금[고지서의 ‘등록안내’ 참조]
  (신한은행 전국지점, 타 은행 무통장 입금,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을 이용한 입금)

예비순위 충원

발표 및 등록

2023년 2월 10일(금) ~ 2023년 2월 28일(화)까지
▪ 미등록(환불)으로 인한 결원 발생시 학과/전공 및 전형의 예비순위 순으로 개인별 유선(녹취) 통보
  - 충원합격 유선 통보시 연락 불가(원서접수시 기재한 연락처별로 3회 통화 시도)자 및 등록포기
    의사를 밝힌 경우 즉시 등록포기 처리(충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이후 번복이 불가능함.
  - 합격통지서 및 고지서 출력은 본교 입시 홈페이지의 「합격자 조회(고지서 출력)」에서
    인증 절차 후 개인별 확인 및 출력(개인별 통지∙발송 안함)
▪ 등록방법 : 본교에서 개인별 지정한 등록 일자 및 시간
  - 본교에서 개인별로 부여한 입금전용 신한은행 가상계좌에 입금[고지서의 ‘등록안내’ 참조]
    (신한은행 전국지점, 타 은행 무통장 입금,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을 이용한 입금)

※ 등록 기간 중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자동 미등록 처리되며, 추후 등록금 납부가 불가능함.

 

3. 자격 기준 및 제출 서류

  가. 전형별 자격 기준

전형 구분

자격 기준

일반전형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대학자체기준

특별전형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로서
아래의 본교가 지정한 학과별 자격 기준에 해당하는 자

* 실버사회복지과, 외식조리창업과 자격 기준 : 2023년 3월 1일 기준 만30세 이상인 자(만학도)

 

  나. 전형별 제출 서류

전형구분

제출 서류

일반전형

① 아래 해당 학력 서류 1부.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학교생활기록부[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제출하지 않음]
   - 고졸 검정고시자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제출하지 않음]
   - 외국의 고등학교 졸업자 :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Apostille 또는 대한민국 영사 확인서류]

 

대학자체기준

특별전형

 

① 아래 해당 학력 서류 1부.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학교생활기록부[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제출하지 않음]
   - 고졸 검정고시자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제출하지 않음]
   - 외국의 고등학교 졸업자 :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Apostille 또는 대한민국 영사 확인서류]
② 지원자의 주민등록표 초본(주민등록번호 명시) 1부.

 ◈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관련 안내
   ▪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① 학교생활기록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대상 동의자 : 대입전형자료 수신 활용
       : 대입전형자료 생성 요청(교육부) → 대입전형자료 생성 요청 정보 전송 및 대학 수신자료 생성 요청(교육청)
         → 대입전형자료 수신(대학)
     ② 학교생활기록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비대상 및 비동의자 :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필히 제출
   ▪ 고졸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 나이스 대국민서비스(www.neis.go.kr) 홈페이지에서 검정고시 합격 해당 시∙도교육청의 대입전형자료 확인 및 온라인 제공 신청

     ① 검정고시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신청(동의)자 : 대입전형자료 수신 활용

        : 대입전형자료 전송 요청(대입 요청 서버) → 암호화된 지원자 정보 전송(시∙도별 나이스 서버) → 대입전형자료 수신(대학)
     ② 검정고시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을 미신청자(비대상) : 고졸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필히 제출
  ※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범위 및 관련 정보는 나이스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서비스(www.neis.go.kr) 참조

 

4. 전형 방법

전형 구분

사정 원칙

일반전형

서류 전형(입학원서 접수순)

대학자체기준 특별전형

 

5. 입학원서 접수 전형료

전형 구분

대학교 전형료

인터넷 대행업체 수수료

접수료 총액

일반전형

없음.(무료)

5,000

5,000

대학자체기준 특별전형

 

6.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구분

기간 및 내용

입학포기 신청

▪ 온라인 입학포기 신청
  ① 본교 입시 홈페이지의 「입학포기 신청(등록금 환불)」 인증 절차 후 로그인
  ② 원서 접수시 입력한 금융기관 환불 계좌정보 확인(작성)
  ③ 지원자 정보 입력 후 입학포기 신청서 저장(저장 후 취소 불가)
▪ 온라인 입학포기 신청이 불가능할 경우 본교 입학관리본부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

  - 구비 서류 : 지원자 신분증, 지원자 또는 보호자 명의의 통장 사본, 지원자와의 가족관계 증명서류 등
※ 등록금 환불 신청 기간 및 자세한 사항은 본교 입시 홈페이지 참조
※ 입학포기 신청 기간 후 포기자는 본교에 자퇴원서를 제출하여 처리(자퇴)함.

등록금 환불

▪ 등록금 환불 입금[입학포기 신청서의 금융기관 환불 계좌정보로 송금]
  ① 당일 15:00까지 입학포기 신청자에 한하여 당일 환불 입금
  ② 15:00 이후 입학포기 신청자는 익일(다음날) 환불 입금
  ※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환불 입금 불가
▪ 학기 개시일 부터는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 처리(차감)됨.
  ① 학기 개시일 부터 30일까지 :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입학금은 반환하지 않음)
  ② 학기 개시일 에서 30일이 지난날부터 60일까지 :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입학금은 반환하지 않음)
  ③ 학기 개시일 에서 60일이 지난날부터 90일까지 :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입학금은 반환하지 않음)
  ④ 학기 개시일 에서 90일이 지난날부터 : 반환하지 않음.

 

7. 수험생 유의 사항

  가. 입학원서 접수가 완료된 후에는 지원 사항의 변경이나 원서접수 취소를 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 및 납부된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음. 단, 원서접수 마감 전 지원자의 귀책사유가 아닌 불가항력적인 사유(천재지변, 질병 등)로 부득이 전형이

      불가능할 경우 원서접수 취소가 가능하며, 원서접수 취소는 본교 입학관리본부에 취소 신청서(본교 소정 양식)와 증빙

      (지원자의 귀책사유가 아닌 불가항력적인 사유)서류를 제출하여 그 사유가 인정될 경우에 한하여 취소 처리됨.
  나. 자격 기준과 관련된 제출 서류 및 기타 확인이 필요한 경우 추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결격∙불합격 처리함.
  다. 제출 서류는 발급 기관(장) 확인의 날인 또는 원본 대조필하여 제출(미확인시 불인정)
  라. 입학원서의 기재 착오 또는 구비 서류 미비로 인하여 발생되는 불이익은 본교에서 책임지지 않음.
  마.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대학입학전형관리위원회에서 결정함.
  바. 결격∙불합격(미등록) 또는 입학허가 취소
    1) 입학원서 또는 전형 자격 기준 서류 허위 제출자 및 불법 행위자
    2) 자격 기준과 관련된 제출 서류가 미비 된 자 및 등록 기간 중 등록을 필하지 않은 자
    3) 학교생활기록부를 사본으로 제출한 자 중 이후 위∙변조 사실이 발견된 자
    4) 대입지원방법 위반자
  사. 충원 합격자 발표 기간 중 연락 불가(원서접수시 기재한 연락처별로 3회 통화 시도)자는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충원 대상에서 제외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은 본교에서 책임지지 않음.
      - 전형기간 중 연락처의 기재 오류 또는 변경시 본교 입학관리본부로 변경 내용을 필히 통보하여 수정하여야 함.
  아. 본교는 장애학생 지원자에 대하여 입학을 거부하거나 차별하지 않으며 별도 면접이나 신체검사를 요구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