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버튼 변경

버튼번호
제목
URL
색상
사용여부
* 미사용으로 표시하면 배너가 표시는 되나 클릭이 되지 않습니다.
* 기간내에 속하지 않는경우 클릭이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원서접수

조회 서비스인터넷 원서접수

인터넷 원서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원서접수

공지사항

                  2020학년도 신입생 자율(추가)모집 안내

 

1. 모집 학과 및 모집인원

수업연한

모집 학과(주간)

일반전형 모집인원

2년제

기계과

○명(약간명)

건축기계설비과

○명(약간명)

신소재과

○명(약간명)

전자과

○명(약간명)

정보통신과

○명(약간명)

환경산업과

○명(약간명)

토목안전과

○명(약간명)

산업경영과

○명(약간명)

세무회계정보과

○명(약간명)

유통경영과

○명(약간명)

비서행정과

○명(약간명)

아동보육과(여자만 지원이 가능함)

○명(약간명)

 ※ 자율모집 학과 및 모집인원은 정시모집 미등록(결원) 현황에 따라 입학원서 접수 기간내에 수시(상시)로 모집함.

    - 모집 학과 및 모집인원은 지원 인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입학원서 접수시 모집 학과 및 모집인원을 확인하여야 함.

    - 모집인원을 초과한 지원자는 예비순위자로 미등록 결원 발생시 예비순위(입학원서 접수순) 순으로 충원함.

 ※ 수시모집의 최초 합격자 및 충원 합격자는 등록 여부(등록 의사)와 관계없이 ‘정시모집, 자율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 금지

 

2. 전형 일정

구분

기간

접수처

인터넷

입학원서 접수

2020 2 12(수) 18:00 ~ 2020 2 29() 충원시 까지

※ 중복(이중) 지원 가능

- http://www.uwayapply.com

- http://www.jinhakapply.com

▪ 제출(첨부) 서류 기한 및 제출 방법[‘제출 서류’ 참조]

  ※ 입학원서 접수 즉시 제출 서류를 FAX(031-350-2209) 전송한 후

     당일 등기 우편발송 또는 방문 제출

(우)18516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세자로 288

  수원과학대학교 입학관리과

합격자 발표

개인별 유선 통보

- 합격통지서 및 고지서 출력은 본교 입시 홈페이지의 「합격자 조회(고지서 출력)」에서

  인증 절차 후 개인별 확인 및 출력(개인별 통지∙발송 안함)

등록 기간 및

등록 방법

본교에서 개인별 지정한 등록 일자 및 시간

- 고지서상에 표기된 본교에서 개인별로 부여한 입금전용 ‘신한은행 가상계좌’에 입금[고지서 참조]

  (신한은행 전국지점, 타 은행 무통장 입금,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을 이용한 입금)

예비순위 충원

발표 및 등록

2020 2 29()까지

▪ 미등록(환불)으로 인한 결원 발생시 학과별 예비순위 순으로 개인별 유선(녹취) 통보

  - 충원 합격 통보시 등록포기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즉시 등록포기 처리(차순위 충원)되며,

    이후 번복이 불가능함.[충원 발표 기간 중 연락 불가(두절)자는 자동포기자로 간주함]

  - 합격통지서 및 등록금 고지서 출력은 본교 입시 홈페이지의 「합격자 조회(고지서 출력)」에서

    인증 절차 후 개인별 확인 및 출력(개인별 통지∙발송 안함)

▪ 등록방법 : 본교에서 개인별 지정한 등록 일자 및 시간

  - 고지서상에 표기된 본교에서 개인별로 부여한 입금전용 ‘신한은행 가상계좌’에 입금[고지서 참조]

    (신한은행 전국지점, 타 은행 무통장 입금,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을 이용한 입금)

2020 2 29() 합격자 발표 및 등록 시에는 타 대학 등록자는 제외(충원 불가)

 ※ 2020 2 29() 이후 입학원서 접수시 기존 대학 등록자(본교 등록자 포함)는 지원 불가

 ※ 등록 기간 중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자동 미등록 처리되며, 추후 등록금 납부가 불가능함.

 

3. 일반전형 자격 기준 및 제출 서류

구분

내용

자격 기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외국의 고등학교 출신자는 지원 불가

제출 서류

① 아래 해당 학력 서류 1.

   - 고등학교 졸업(예정) : 학교생활기록부[온라인 전산자료 제공 동의자는 제출하지 않음]

   - 고졸 검정고시자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온라인 전산자료 제공 동의자는 제출하지 않음]

 

 ◈ 대학입학전형 온라인 전산자료 제공 관련 안내

   ▪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① 학교생활기록 자료 온라인 제공 대상 : 전산자료 활용

        - 2020 2월 졸업예정자 ~ 2015 2월 졸업자로서 온라인 전산자료 제공 고등학교 출신자(제공 동의자)

          : 대학은 중개시스템에 접속 → 해당 고교에 지원자 자료 제공 요청 → 고교 자료 제공 승인 → 시∙도 교육청 접속

            → 승인된 학교생활기록 자료 대학 수신 활용

     ② 학교생활기록 자료 온라인 제공 비대상(대상에서 제외) : 학교생활기록부 필히 제출

        - 2020 2월 졸업예정자 ~ 2015 2월 졸업자로서 온라인 전산자료 제공에 동의하지 않는 자

        - 2014 2월 이전 졸업자는 출신 학교에 상관없이 온라인 전산자료 제공 대상에서 제외

   ▪ 고졸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① 검정고시 성적 온라인 제공 대상(신청) : 2019 ~ 2015년 온라인 제공 신청자 전산자료 활용

        - 각 시도교육청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검정고시 대입전형 홈페이지(www.neis.go.kr)에서 신청기간 내에 온라인 제출 신청

     ② 검정고시 성적 온라인 제공 비대상(대상에서 제외)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필히 제출

        - 온라인 제출 미 신청자 및 2014년 이전 합격자는 온라인 전산자료 제공 대상에서 제외

 

4. 전형 방법 : 서류 전형

 

5. 사정 원칙 : 해당 학과별 입학원서 접수순

 

6. 입학원서 접수 전형료

전형 구분

대학교 전형료

인터넷 대행업체 수수료

접수료 총액

일반전형

없음.

5,000

5,000

 

7.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구분

기간 및 내용

입학포기

신청 기간

2020 2 29() 15:00까지(온라인 신청)

온라인

환불 절차

▪ 로그인 → 환불 계좌정보 확인(작성) 저장 → 환불 입금(완료)

  ① 본교 입시 홈페이지의 「입학포기 신청(등록금 환불)」 인증 절차 후 로그인

  ② 원서 접수시 입력한 금융기관 환불 계좌정보 확인(작성) 후 입학포기 신청서 저장(저장 후 취소 불가)

  ③ 등록금 환불 입금(입학포기 신청서의 금융기관 환불 계좌정보로 송금)

     - 당일 환불 입금 처리 신청서 작성 시간은 15:00까지 작성자에 한하여 당일 환불 입금

     - 15:00 이후 작성자는 다음날 환불 입금(, 일요일 및 공휴일은 환불 입금 불가)

기타

▪ 신입생 입학포기 신청 기간 이후 포기자는 본교에 자퇴 원서를 제출하여 처리(자퇴).

  - 자퇴원서 제출은 입학식 이후부터 본교 학적과(방문)에서 작성(제출)이 가능함.

 ※ 학기 개시일 부터는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 처리(차감).

   ① 학기 개시일 부터 30일까지 :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입학금은 반환하지 않음)

   ② 학기 개시일 에서 30일이 지난날부터 60일까지 :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입학금은 반환하지 않음)

   ③ 학기 개시일 에서 60일이 지난날부터 90일까지 :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입학금은 반환하지 않음)

   ④ 학기 개시일 에서 90일이 지난날부터 : 반환하지 않음.

 

8. 수험생 유의 사항

 가. 입학원서 접수시 중복(이중) 지원 가능

 나. 입학원서 접수가 완료(전형료 결제 완료 시점)된 후에는 지원 사항의 변경이나 원서접수 취소를 할 수 없으며제출된

     서류 및 납부된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음. , 원서접수 마감 전 지원자의 귀책사유가 아닌 불가항력적인 사유(천재지변,

     질병 등)로 부득이 전형이 불가능할 경우 원서접수 취소가 가능하며, 원서접수 취소는 본교 입학관리과에 취소 신청서

     (본교 소정 양식)와 증빙(지원자의 귀책사유가 아닌 불가항력적인 사유)서류를 제출하여 그 사유가 인정될 경우에 한하여

     취소 처리됨.

     입학전형 종료 후 고등교육법 제34조의4 5항에 따라 입학전형 관련 수입∙지출에 따른 잔액이 있는 경우 전형료를 납부한

     지원자에 한해 입학원서 접수 전형료를 비례하여 반환함.(반환에 드는 비용이 잔액 이상이거나 잔액이 없는 경우 반환 없음)

 다. 자격 기준과 관련된 제출 서류 및 기타 확인이 필요한 경우 추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결격∙불합격 처리함.

 라. 제출 서류는 발급 기관() 확인의 날인 또는 원본 대조필하여 제출(미확인시 불인정)

 마. 입학원서의 기재 착오 또는 구비 서류 미비로 인하여 발생되는 불이익은 본교에서 책임지지 않음.

 바.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에서 결정함.

 사. 결격∙불합격(미등록) 또는 입학허가 취소

   1) 입학원서 또는 전형 자격 기준 서류 허위 제출자 및 불법 행위자

   2) 자격 기준과 관련된 제출 서류가 미비 된 자 및 등록 기간 중 등록을 필하지 않은 자

   3) 학교생활기록부를 사본으로 제출한 자 중 이후 위∙변조 사실이 발견된 자

   4) 대입지원방법 위반자(복수지원 및 이중등록자)

 아. 충원 합격자 발표 기간 중 연락 불가(두절)자는 자동포기자로 간주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은 본교에서 책임지지 않음.

     (전형기간 중 연락처 변경시 본교 입학관리과로 변경 내용을 필히 통보하여 수정하여야 함)

 자. 본교는 장애학생 지원자에 대하여 입학을 거부하거나 차별하지 않으며 별도 면접이나 신체검사를 요구하지 않음.